제품문의 031 - 8023 - 9597 GLOBAL

Support > news & resource

News & Resource

비즈머스-LG엔시스,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사업 MOU 체결

금번 6월 18일, LG엔시스와 우리 비즈머스 간에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사업 추진을 위한 MOU가 정식으로 체결되었습니다. LG엔시스는 LG그룹계열의 IT인프라 전문 기업으로 향후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클라우드 시장에 우리 비즈머스의 경쟁력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LG엔시스의 다양한 고객군을 대상으로 국산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하여 우리나라의 클라우드 경쟁력을 한단계 높이게 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주요기사

이번 MOU에 관한 기사는 총 12개 매체에 게재되었습니다. 주요 기사 원문은 다음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엔시스, 비즈머스와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출시 - 디지털데일리

LG엔시스,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시장 진출 - ZDNet Korea

LG엔시스, 클라우드용 HW+SW 통합 장비 사업 추진 - 이데일리

LG엔시스-비즈머스,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사업 위한 MOU 체결 - 아시아투데이

LG엔시스-비즈머스,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맞손 - 아이티투데이

LG엔시스-비즈머스, 클라우드 사업 협력 - 아이뉴스24

LG엔시스-비즈머스,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사업 ‘맛손’ - 데이터넷

LG엔시스-비즈머스, 클라우드 통합제품 MOU 체결 - 디지털타임즈

LG엔시스, 비즈머스와 손잡고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사업 추진 - 데일리시큐

LG엔시스,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사업 진출 - 전자신문

양사 협약 내용

본 협약은 우리 비즈머스의 제품을 이용해 LG엔시스가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를 제조, 판매하는 것에 관한 협약입니다.

우리 비즈머스는 wiseCLOUD의 클라우드 전 기능을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한 기업 내부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또한 pentaARK의 클라우드 운영체제 기술을 적용하여 어플라이언스 도입 기업이 장비의 도입 이후에 클라우드 장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자유롭게 장비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하드웨어 컨트롤 기능 및 Plug & Play 기능 등을 제공하여 클라우드를 보다 쉽게 기업에 도입하고 운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LG엔시스는 레노버 등의 하드웨어 제조업체를 통해 wiseCLOUD 및 pentaARK 제품을 포함하는 서버, 즉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제조할 뿐 아니라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를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본 협약을 통해 우리 비즈머스의 우수한 클라우드 기술력이 우수한 서버 제품에 탑재되고 LG엔시스의 IT 인프라 전문 기술 및 판매망을 통해 공급 및 서비스 됨으로써 국산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가 안정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클라우드가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마치며...

우리 비즈머스는 그 동안 국내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에 wiseCLOUD를 납품하고 또한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컨텐츠의 생산을 통해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서 그 활동 범위를 넓혀 가고 있습니다.

금번 MOU를 통해 비즈머스는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써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고객에게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LG엔시스와의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부문 협력을 강화하여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비즈머스의 미래를 지켜봐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