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문의 031 - 8023 - 9597 GLOBAL

Support > news & resource

News & Resource

세계로 뻗어가는 wiseCLOUD – wiseCLOUD를 일본에 소개하다

작년에 첫번째 버전이 출시된 wiseCLOUD가 새로운 버전을 준비하면서 우리나라가 아닌 세계 시장으로 우리 제품을 알려서, 다른 나라에 우리 제품을 출시하기 위한 준비를 차근 차근 하고 있습니다.

wiseCLOUD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이번에 우리는 wiseCLOUD와 pentaARK를 들고 일본을 방문하여 우리 제품을 소개하고 일본의 클라우드 시장의 현황을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일본 방문 준비와 wiseCLOUD vs. vmware

이번에 우리는 우리나라 미래부와 일본의 총무성이 한국 및 일본의 클라우드 기업들을 위해 마련한 “한일 클라우드 정책 간담회”에 참여하여 우리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대규모 행사는 아니지만 일본의 기업들에게 우리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은 것이죠.
15분 정도 주어진 시간 동안 어떤 주제로 발표를 해야 할지 고민 끝에 일본에서 많은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vmware의 제품과 우리 제품을 비교하여
소개하는 “wiseCLOUD vs. vmware”로 주제를 정했습니다.

연구소의 리서치와 자료 초안 작성 및 마케팅 팀의 검토와 발표 시간에 맞춘 내용 조정 등을 거쳐 자료를 완성하고 일본으로 건너갈 모든 준비를
끝마쳤습니다.

wiseCLOUD를 소개하다 - 한일 클라우드 정책 간담회 참석

2015년 5월 14일, 일본 도쿄의 하네다 공항에 도착하여 1시 30분에 일본 총무성 근처에 있는 “한일 클라우드 정책 간담회” 회의 장소에 도착하였습니다.

회의에 대한 취지를 설명하고 참석한 한국 측 및 일본 측 업체에 대해 소개를 한 후 한국과 일본 정부의 클라우드 정책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일본의 경우 전체 기업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지방 중소기업의 저성장과 지역 인구의 감소가 많은 걱정이며 이러한 문제의 해결과 지역 활성화를 위해 ICT 차원에서 클라우드를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어서 참여 기업의 제품 소개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우리 비즈머스의 제품은 연구소장인 박동혁 부사장이 소개하였습니다. vmware에 비해 wiseCLOUD는 OpenSource 기반이며 쉽게 구성할 수 있고, 단순하며, 그리고 저렴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pentaARK라는 하드웨어를 통해 전원과 네트워크를 연결함과 동시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설명하였습니다.
짦은 시간이었지만 우리 제품에 대한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발표가 끝난 후 참여 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위한 만찬시간을 통해 우리 회사는 유인선 글로벌비즈니스 담당 부사장 등이 일본의 기업 담당자를 만나며
우리 제품을 소개했으며 또한 일본 진출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많은 사람과의 관계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